해킹 이슈 6 : 바이낸스 해킹 (VIA 코인)

어느날 레딧사이트에 바이낸스와 관련한 글들이 우르르 올라왔었습니다. 내용인 즉 바이낸스 계정에 있는 코인들이 모두 ‘VIA COIN’으로 바뀌어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모두들 ‘나도 그렇다’  ‘ 나도 같은 일을 겪었다 ‘ 며 피해 사례 고백이 여러건이 올라왔습니다.

기존의 거래소 해킹 유형은, 계정을 해킹한 후 출금을 해커지갑으로 해서 탈취해가는 방식이 이었는데요. 이 경우는 코인을 출금해가는 것이 아니라, 특정 코인을 펌핑시키는 특이한 방식이었습니다.

해킹한 계정들의 모든 잔고를 전량 매도(11시 23분)하여, 코인들의 시세가 일제히 하락했으며, 매도로 인해 얻은 BTC로 VIA코인을 전량 매수(11시 28분)하는 방법이었는데요. 이 때문에 원래는 0.0002250 BTC (약 2500원)가 평균시세였던 비아코인이, 1분만에 0.025BTC(약28만원)로 약 11000%가 급상승하는 기이한 차트가 그려졌지요.

그들은 2500원에 불과한 비아코인을 높은금액에 매도걸어두고 탈취한 계정으로 매수하게 해 그 이익을 출금하려 했지만 바이낸스측에서 자동시스템에 의해, 비정상 거래를 발견했고 그 거래를 취소해 해커들의 뜻대로 되진 않았습니다.

킵코잉

렛저 나노 S 오프라인 교육 및 사용 중 오류/문제해결은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유료) 블로그에 올라왔으면 하는 컨텐츠가 있으면 요청하세요. 블로그에 순차적으로 업로드합니다.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