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 나노 S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렛저를 사용할 때 반드시 컴퓨터 한 대에서만 사용해야하는 건 아닙니다. 이 부분도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곤 하시는데요. 나노 레저 S를 초기 설정한 컴퓨터로만 관리해야하는걸로 알고 계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구요. 나노 레저 S 디바이스만 소지하고 있으면 어느 컴퓨터에서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지인의 컴퓨터에서도 레저 어플리케이션(Ledger Live등)을 설치하기만 하면 나노 레저를 통해 코인/토큰을 송금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그 컴퓨터 사양이 적합한지는 확인해야합니다. Windows 운영체제는 7이상, Mac은 10.8이상이거나 혹은 Linux도 가능합니다. 또한 Ledger Nano S를 연결할 1개의 USB포트가 필요합니다. 

여러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그 컴퓨터마다 레저 라이브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레저 라이브 사용법은 킵코잉닷컴 블로그 내에도 포스팅해두었으니 설치에 어려움이 있다면 참고해주세요.

위 내용을 읽어보면 반대로 만약 나노 레저 S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아무리 급박한 상황이라도 송금을 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추천드릴 수 있는 대안은 나노 레저 S를 2개 구입하는 방법인데요. 10만원대 하드월렛을 두 개나 구입하는 것은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주로 활동하는 장소가 두 군데정도라면 (예를 들어 집과 사무실) 한 개는 집에, 한 개는 사무실에 보관하면서 관리하는 것도 급박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겠죠. 물론 하나의 디바이스로 계속 휴대하시는 것도 가능하지만, 분실 위험이! (분실해도 새로 구매한 디바이스에 복구할 수 있으니 큰 걱정마세요.)

즉 추가적으로 구매한 렛져 나노에 24개 Recovery words를 이용해 ‘복구 모드’를 실행하면, 기존의 디바이스와 동일한 계정에 접근 가능한 또 다른 디바이스를 하나 더 소유할 수 있게 됩니다. 쉽게 말하면 복사한 아파트 키를 가진 가족구성원이 나눠갖고, 똑같은 301호에 들어갈 수 있듯이 두 개의 렛저 디바이스 모두, 같은 프라이빗키에 접속, 같은 계정을 관리 및 송금할 수 있게 되는 거에요 🙂

킵코잉

렛저 나노 S 오프라인 교육 및 사용 중 오류/문제해결은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유료) 블로그에 올라왔으면 하는 컨텐츠가 있으면 요청하세요. 블로그에 순차적으로 업로드합니다.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