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키를 직접 복사붙여넣기 하거나, 키스토어 파일 + 비밀번호 조합으로 지갑에 접근한 경우는 아래 내용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하드월렛은 내 프라이빗키를 안전함을 보장합니다. 내가 만약 실수로 마이이더월렛의 피싱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했다하더라도, 접근방식이 ‘하드월렛’이었다면 내 프라이빗키가 해킹당하지않기때문에 내 잔고는 안전합니다.
단, 주의해야할것이 있습니다. 하드월렛의 역할은 해킹 사례 중 가장 흔하고 많은 사람들이 당하는 ‘프라이빗키 해킹’으로 인한 위험을 막아주는 것이지, 그 외 다른 해킹유형은 막아주지못합니다.
이 포스트를 읽음과 동시에 이 글도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레저나노S만 사면 장땡인가요? 레저나노S를 사도 주의해야할 것
코인/토큰을 전송할 때에 이더리움 주소, 갯수, 수수료를 PC화면에서만 확인할 것이 아니라, 다시 한번 더 ‘나노레저S 디스플레이’에서 확인해주세요. 내가 PC에서 확인한 내용과 기기에 뜨는 내용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피싱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프라이빗키는 지켜냈다하더라도, 주소를 재킹할수도 있어요. 즉 나는 A 주소로 보내려고, A주소 복사붙여넣기를 했지만, 붙여넣는 그 순간에 해커의 지갑주소인 B주소로 붙여넣기가 된다던지 눈속임이 있을 수 있으니까 유의해야합니다. 평소에 주소를 두번 세번씩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