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메일에 낚이지않는 방법 : 네이버 메일편

네이버 메일을 거래소 로그인 계정으로 쓰는 분들을 위한 ‘피싱 메일에 낚이지 않는 방법‘ 입니다. 🙂 암호화폐를 노리는 그들은 피싱 메일로 여러분을 낚으려고 수없이! 미끼를 던지고 있어요. 그들이 던진 미끼를 알아보는 방법! 좀 더 쉽게 알아채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처음 코인 거래소에 회원가입을 하면, 안내 메일 및 로그인 알람 메일 등이 발송되는 고객센터 메일 계정이 있죠. 이 메일주소를 미리 라벨링을 하는 방법입니다. 진짜 거래소 메일을 구분하는 아주 쉬운 팁이에요. VIP설정, 자동분류 설정, 메일 강조하기 설정 이렇게 총 3가지 소개해드릴거에요.

네이버 메일 VIP 설정 활용하기

거래소의 공식 메일 계정을 VIP로 설정해두는 방법입니다. VIP로 설정된 계정에서 메일이 오면 실시간으로 네이버앱을 통해 ‘수신 알람’이 옵니다. VIP로 설정해둔 메일은 꼭 알람이 오기 때문에 만약 계정에 비정상적인 활동이 발생하면 거래소에서 온 메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럴 땐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재빠르게 대처해야해요. 접근 금지, 아이디 활동 정지, 출금 정지 등 조치를 해커보다 빠르게!

그리고 VIP 지정해둔 메일은 VIP함으로 자동 분류됩니다. 그말인 즉, 거래소 측에서 메일이 왔는데 VIP함에 분류되어있지 않다면? 단순히 받은메일함에 들어가있다면 그 메일을 의심의 눈초리로 다시 한번 확인해보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자동분류 활용하기

거래소 고객센터 메일 계정을 자동으로 특정 메일함(폴더개념)에 분류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해당 메일함에 자동 분류되지 않는 메일은 발신자의 메일 계정이 어떻게되는지 다시 한 번 유의해서 살펴보아야 겠습니다. 이건 사실 위에서 소개한 VIP메일 설정의 일부 기능을 따로 설정하는 역할 밖에 안됩니당.

보낸 메일 강조하기 기능 활용하기

저는 네이버메일 계정으로 고팍스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는데 고팍스 거래소 계정을 예시로 보여드릴게요. 보낸 메일 강조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이후 수신 메일 목록에서 컬러가 입혀져서 강조효과가 나타납니다. 거래소에서 온 메일인데, 강조표시가 나타나있지않다면 다시 한번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 이 기능 모바일 메일에선 ‘컬러’가 표시되지 않아요. PC화면에서만 컬러로 강조되니 참고해주세요.


킵코잉닷컴이 추천하는 네이버 메일 설정 방법

늘 킵코잉닷컴에서 말하는대로 귀찮지만, 해두면 해킹 위험을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다는 점. 스스로 코인을 지킬 수 있도록 합시다! 우선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을 해두신 분들은 이미 네이버 앱 설치되어있을거에요 😀 자, 저는 위에서 언급한 3가지 모두 적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

네이버 메일 하단 바의 ‘환경설정’

네이버 메일에서 최하단에 보면 ‘환경설정‘ 이라고 있어요. 지금부터 설정방법 차근히 따라오세요. 먼저 VIP로 온 새 메일을 알람받도록 설정해줍시다. 환경설정 메뉴 중 두가지 ‘새메일 알림설정’과 ‘메일자동분류’를 활용할거에요.

새메일 알림 설정

새메일알림설정 탭에 들어가, 알림 대상을 ‘VIP로부터 온 새메일’로 해주세요. VIP 메일만 스마트폰 네이버앱으로 알람이 오게 됩니다.

메일 자동 분류

여기서 거래소 발신 메일을 자동으로 특정 메일함으로 분류하고, 색상 강조효과를 넣어줄꺼에요.

1단계 : 분류 기준 선택 / 도메인 입력 > 추가

내가 가입한 거래소들의 도메인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도메인을 입력 후 반드시 ‘추가’버튼을 눌러주세요. 거래소의 도메인은 고팍스라면 gopax.co.kr, 업비트라면 upbit.com 를 입력하면됩니다. 네이버 메일을 거래소 로그인 계정으로 설정한 모든 거래소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이미 거래소로부터 받은 메일들이 있다면 거래소 이름 일부만 써도 하단에 드롭다운되서 확인될거에요.

도메인 하나 추가하고 연달아서 추가를 계속 할 수 있지만, 대신 이렇게하면 기존 메일들의 자동분류는 안되니 참고해주세요. 도메인 한 개씩 설정하고 저장해야 기존 메일에도 설정한 분류기준대로 적용됩니다.

2단계 : 처리 방법 선택 / 메일함으로 이동 체크 > 새 메일함에 저장 > 색상강조 체크  

메일함으로 이동을 클릭해주세요. 메일을 분류할 폴더명을 설정해주세요. 전 눈에 잘띄게 특수문자를 붙였어요. ■Coin 등,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색상 강조에도 체크를 하고 컬러를 선택해주세요. 해당컬러로 표시로 강조될거에요. 저는 핑크색으로 했어요.

기존메일에서도 적용

기존메일도 자동으로 한번에 분류하게 하려면, 1단계에서 도메인을 하나만 입력해야합니다. 도메인을 여러개 입력해서 한번에 설정할수도있지만, 대신에 기존 메일에 대한 자동 분류가 적용되진 않으니 참고하세요.

거래소 발신 메일 계정 VIP설정하기

이건 간단해요. 기존에 온 거래소 메일의 이름위에 마우스 오버하고 세모 모양의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VIP로 지정하기’를 클릭만 하면 간단하게 브이아이피로 설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보낸이를 클릭하고 VIP지정을 해준다.

VIP 지정이 된 메일을 클릭했을 때 PC화면에서 해당 메일을 클릭했을때 VIP표시가 뜹니다. 보낸이 옆에 초록색 별모양의 아이콘이 붙어있으니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VIP가 보낸 메일은 초록색 별 표시가 붙는다.

메일을 클릭하기 전에 리스트에서 미리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해둔 ‘자동분류함’으로 잘 분류되어있는지를 보고 판단하면 됩니다. 자 여기까지 모두 설정을 마쳤는데요! 설정을 모두 완료한 메일함은 어떤 모습일지 보여드릴게요. 화면을 캡쳐해서 아래에 첨부합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 PC 메일 화면

설정이 완료된 후 PC 메일 화면, 색상 강조와 함께 잘 분류되었다.

 

네이버 앱 메일화면

설정이 완료된 후 네이버 앱 메일 화면 ‘킵코잉’으로 자동분류되었다.

PC화면과 모바일화면입니다. PC에선 색상강조가 잘되고있고, 모바일화면에선 자동분류해둔 메일함 이름이 잘 뜨고 있네요 🙂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지만, 피싱 메일이란 유사한 도메인, 유사한 화면, 동일한 제목으로 유저를 낚으려고 하기때문에 조금만 방심해도 실수할 수 있어요. 귀찮은 방법들일지라도 보안에 도움되는 내용들을 항상 킵코잉닷컴은 포스팅하려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당.

킵코잉

하드웨어월렛, 레저나노S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