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나노가 정품인지 확인하는 방법

내가 구입한 레저 나노가 혹시 가품은 아닌지, 정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으실거에요. 분해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비추천하는 방법이고, 분해 과정에서 망가지면 나노 레저는 보상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꼭 굳이 굳이 분해하고싶다 하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연락주시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노레저 정품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노렛저 기기, 종이카드 3종류,  악세사리, USB 케이블.
종이 카드는 Getting started card, Did you notice card, Recovery sheet 각 1장씩 3장입니다. 간혹 정품이지만 리커버리시트만 3장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으니 놀라지마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리커버리 단어를 적을 시트가 비어 있어야합니다. 렛저 나노 초기 설정 당시에 사용자가 리커버리 단어를 랜덤으로 발급받는 것이 정상이며, 만약 이 복구 단어가 미리 정해져있다면 이는 누군가 미리 설정해놓은 것으로 안전하지 않습니다.

기기를 처음으로 USB케이블에 연결했을 때 첫 화면은 ‘ WELCOME / Press both buttons to begin ‘ 이어야 합니다. 만약 이 화면이 아니라 바로 ‘PIN코드 입력화면’이 뜬다면 누군가 이미 조작한 기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리커버리 단어와 마찬가지로 PIN코드(4-8자리)는 사용자가 초기에 설정하는 것으로 보안과 직결된 요소입니다.

리커버리 단어가 미리 지정되어있다거나, 기기를 처음 연결했을 때 뜨는 화면이 WELCOME 이 아니라면 렛저 나노 기기 ‘초기화’를 진행해주세요.

■ 렛저 나노 초기화 방법 소개 바로가기 URL

킵코잉

하드웨어월렛, 레저나노S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