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 나노 S 복구하는 방법

복구를 하기위해서는 디바이스가 ‘초기화’되어있는 상태여야합니다. 이미 설정이 되어있는 디바이스를 초기화 함으로써 새로운 니모닉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지갑으로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혹은 기존의 니모닉을 입력해서 다시 기존 지갑을 불러오거나, 다른 지갑정보를 불러올수있습니다.

렛저 나노 S 복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초기화부터하세요. 어렵지 않아서 사진없이 올려두겠습니다. 복구를 하려다 새로운 니모닉을 발급받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올리는 포스팅입니다.

렛저 나노 초기화 방법

  1. PIN CODE 입력시 3번 연속으로 틀렸을 때
  2. PIN CODE 입력하여 잠금해제한 후, Setting 에서 Reset을 해주었을 때

렛저 나노 S 복구 방법

초기화 상태가 되면 렛저나노S 디바이스를 PC (혹은 스마트폰)에 연결했을 때, ‘Welcome’ 이라는 안내 문구가 뜹니다. 핀코드 입력창이 뜬다면 렛저가 ‘이미 설정되어 있는 상태’라는 의미이며 초기화되지않았다는 뜻입니다. 초기화를 정상적으로 했다면 Welcome 이 문구가 떠야합니다.

양쪽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Configure as new device?‘가 보일거에요. 이 때 중요합니다! 이는 새로운 지갑으로 구성하겠냐는 문구입니다. 여기서 복구할 때 yes를 누르는 분들이 많으세요. no를 눌러야 복구화면으로 넘어갑니다.

1. Configure as new device?

  • YES(우측버튼) : 네. 새로운 니모닉을 발급받아 완전히 새로운 지갑, 새로운 주소를 사용할 것입니다. 기존 지갑 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NO(좌측버튼) : 아니요. 가지고 있는 니모닉이 있으며 기존의 니모닉을 불러와 ‘복구’하고자 합니다. 내가 이전에 입금한 코인 수량, 지갑 주소 등을 그대로 불러올것입니다.

2. Restore configuration?

위에서 NO(좌측버튼)을 눌렀다면 다음으로 ‘Restore configuration?’ 메세지가 뜨는데 이는 복구하겠느냐는 메세지이므로, 우측버튼 yes를 눌러줍니다.

3. Choose your PINCODE

핀코드를 입력합니다. 기존의 지갑 정보를 불러올테지만, 핀코드는 이전과 동일하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의 핀코드를 잊어버렸다면, 다시 설정하면 됩니다. 즉 앞으로도 핀코드를 잊었다면 ‘복구’해서 새로 핀코드 설정하면 된다는 뜻이겠죠?

4. Confirm your PINCODE

핀코드를 한 번 더 입력합니다.

5. Enter your recovery phrase

지갑정보를 불러오고자 한다면, 해당되는 니모닉을 입력해야겠죠? 렛저의 경우 24개 단어를 니모닉으로 제공하므로 24 words를 선택하면됩니다. 적어두신 니모닉단어를 확인하고, 알파벳을 하나씩 입력해 단어를 완성합니다. 1번부터 순서대로 24번까지 꼼꼼히, 천천히 입력해주세요.

모두 입력하면 Configuration…. 이 뜨면서 복구 작업을 시작합니다. 잠시 후 Your device is now ready 메세지가 뜹니다. 복구가 완료되었네요!

이제부터 다시, 코인앱을 설치하고, 렛저라이브에 포트폴리오를 추가하는 등 설정하시면 됩니다. 복구 끝! 참 쉽죠?

킵코잉

하드웨어월렛, 레저나노S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