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킵코잉닷컴이에요. 나노X 제품 교환받은 이야기를 적어볼까합니다. 저와 같은 증상이라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교환받으세요.
저는 렛저 나노 X (Ledger NANO X)를 프랑스 본사에서 직구로 구매했었습니다.
블로그에 렛저 나노X 초기 세팅 방법을 업로드하기 위해 촬영 및 화면 캡쳐를 진행하던 도중 갑자기 PC에서 연결이 해제되었어요. 핀코드 설정하고 있었는데! 얼마쓰지도않았는데 (ㅠㅠ)
Booting 1% ERROR
스크린화면에 Booting 1% 만 나타나고 의문의 1%는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USB케이블을 다른 걸로 재시도해보거나, 컴퓨터를 재부팅한다거나, 백신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하는 방법 모두 먹히지 않았어요.
레저 본사 고객센터(https://support.ledger.com/hc/en-us/requests/new)에 해당 증상을 문의를 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담당자는 24시간 이상 충전상태를 유지해보라고 조언해주었습니다만, ‘1%’에 멈추어있는 저의 렛저 나노 X는 배터리 충전 10%도 채우지 못하고 5-7분 후 자동으로 리붓되었으며, USB케이블 인식이 해제되는 등 이상 증상이 지속되었어요. 1% → 2% → 5-7분 후 USB 연결해제 → 재시도 → 1% → 2% → 5-7분후 USB연결해제 의 무한반복이었죠.
결국 제품 불량이었던 것 같아요. 해외 커뮤니티를 찾아보니 저랑 비슷한 경우가 많지는 않았어요. 드물게 나타나는 제품 불량인 듯 합니다.
첫 문의를 하고 한달이상 메일을 주고받은 결과, 교환받을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문의를 한 시점부터 다시 나노 X를 받아들기까지 약 6-7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
나노 X 교환 과정
유저가 제품 상태를 설명하고 여러가지 조치를 취해보아도 해결되지않는 경우, 그리고 본사 담당자가 제품불량이라고 판단이 되면, 구매 당시 주문번호와 배송 주소를 알려주세요. 그때부터 교환처리가 시작됩니다.
렛저(Ledger)에서 Prepaid label을 DHL 택배사에서 당신의 메일로 보낼거라고 안내해줄겁니다.
(Prepaid label은 렛저측에서 선불 택배 송장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불량판정 받은 제품을 택배박스에 잘 포장해두세요.
곧 DHL측에서 반품송장을 메일로 첨부해줄것이고, 곧 반품수거 일정을 잡기위해서 전화연락이 올거에요.
DHL이 보내온 Prepaid label을 프린트해서 잘 포장한 박스에 부착하세요.
여러 페이지 중 어떤 페이지를 부착해야할지 헷갈린다면 택배기사님이 오셨을 때 프린트해둔 걸 드리면 알아서 부착해주십니다.
반품물건 회수 후 약 일주일정도 후에 교품 배송받았던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 : 렛저 기기를 반품할 때 리커버리 시트(Recovery sheet), 니모닉 단어를 동봉하여 보내면 절대 안됩니다. 되도록 기기를 초기화해서 반품하세요. 기기 오류로 초기화조차 할 수 없다면 다른 곳에 백업하여 자산을 옮겨두는게 좋겠습니다. (어렵다면 연락주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