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 나노, 스마트폰 연결할 때 케이블 문제

19년 1월에 출시한 렛저 라이브 모바일 앱(Ledger Live Mobile app) 잘 사용하고계신가요? 19년 1분기에는 자산 연동, 입금 내역 조회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디바이스 승인을 통한 출금도 가능하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레저 라이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렛저 나노 S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나노 S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없어요.

  • Android app : Ledger nano S(*Cable) & Ledger nano X (*Bluetooth)
  • iOS app : only Ledger nano X (*Bluetooth)

레저 나노 S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기때문에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케이블을 이용하여야합니다. 어떤 케이블을 사용하여야 할까요?

Ledger OTG Kit

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정식 OTG 키트를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렛저 공홈에서 2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 키트는, 3개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 Micro USB ↔ USB A type 케이블
  • Micro USB ↔ Micro USB 케이블
  • Micro USB ↔ USB C type 케이블

Ledger OTG Kit

나노렛저S를 스마트폰에 연결할 때 필요한건 여기 2번째 케이블인데요. 음, 렛저 공식 OTG키트를 구매하지않아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어요.

OTG 젠더, 다이소에 많다

렛저 공식 OTG 키트가 2만원이라면 케이블당 약 7천원이라는건데,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다이소에서도 OTG 젠더/케이블를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우리가 렛저 나노 S를 구매했을 때 기본구성품으로 들어있던 케이블은 한 쪽은 PC에, 한 쪽은 렛저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이었죠. 이 케이블 한 쪽에 젠더만 꽂아주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구매한 OTG 젠더로 연결해보았습니다. 단 돈 천 원!

https://daisomall.co.kr

https://daisomall.co.kr

저는 안드로이드 폰, 그리고 5핀을 사용하여 위와 같은 키트를 구매하였지만, 본인의 스마트폰이 C-type 케이블을 사용한다면, C type OTG 키트를 구매해야한다는 점 아시죠?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렛저 나노 S와 케이블 선을 이동 중에 휴대하면서 이체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나노S는 PC사용이 익숙해졌을뿐더러, 잦은 케이블/OTG 사용이 디바이스에 손상을 입힐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굳이 OTG키트를 사용하고 싶지는 않네요. 음. 아무래도 이동 중에 이체는 나노 S보다는 렛저 나노 X (Ledger NANO X)를 선호할 것 같습니다.

OTG키트를 이용한 스마트폰 레저라이브 모바일 연결

 

킵코잉

렛저 나노 S 오프라인 교육 및 사용 중 오류/문제해결은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유료) 블로그에 올라왔으면 하는 컨텐츠가 있으면 요청하세요. 블로그에 순차적으로 업로드합니다.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