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 나노, 스마트폰 연결할 때 케이블 문제

19년 1월에 출시한 렛저 라이브 모바일 앱(Ledger Live Mobile app) 잘 사용하고계신가요? 19년 1분기에는 자산 연동, 입금 내역 조회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디바이스 승인을 통한 출금도 가능하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레저 라이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렛저 나노 S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나노 S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없어요.

  • Android app : Ledger nano S(*Cable) & Ledger nano X (*Bluetooth)
  • iOS app : only Ledger nano X (*Bluetooth)

레저 나노 S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기때문에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케이블을 이용하여야합니다. 어떤 케이블을 사용하여야 할까요?

Ledger OTG Kit

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정식 OTG 키트를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렛저 공홈에서 2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 키트는, 3개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 Micro USB ↔ USB A type 케이블
  • Micro USB ↔ Micro USB 케이블
  • Micro USB ↔ USB C type 케이블

Ledger OTG Kit

나노렛저S를 스마트폰에 연결할 때 필요한건 여기 2번째 케이블인데요. 음, 렛저 공식 OTG키트를 구매하지않아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어요.

OTG 젠더, 다이소에 많다

렛저 공식 OTG 키트가 2만원이라면 케이블당 약 7천원이라는건데,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다이소에서도 OTG 젠더/케이블를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우리가 렛저 나노 S를 구매했을 때 기본구성품으로 들어있던 케이블은 한 쪽은 PC에, 한 쪽은 렛저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이었죠. 이 케이블 한 쪽에 젠더만 꽂아주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구매한 OTG 젠더로 연결해보았습니다. 단 돈 천 원!

https://daisomall.co.kr

https://daisomall.co.kr

저는 안드로이드 폰, 그리고 5핀을 사용하여 위와 같은 키트를 구매하였지만, 본인의 스마트폰이 C-type 케이블을 사용한다면, C type OTG 키트를 구매해야한다는 점 아시죠?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렛저 나노 S와 케이블 선을 이동 중에 휴대하면서 이체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나노S는 PC사용이 익숙해졌을뿐더러, 잦은 케이블/OTG 사용이 디바이스에 손상을 입힐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굳이 OTG키트를 사용하고 싶지는 않네요. 음. 아무래도 이동 중에 이체는 나노 S보다는 렛저 나노 X (Ledger NANO X)를 선호할 것 같습니다.

OTG키트를 이용한 스마트폰 레저라이브 모바일 연결

 

킵코잉

하드웨어월렛, 레저나노S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