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Metamask)와 나노 렛저(Ledger Nano S)

[18.09.26 수정]
8월 17일에 작성했던 이 글을 9월 26일에 수정합니다. 작성할 당시에는 나노 레져와 메타마스크가 연동되지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단의 내용은 연동되지않는다는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9월 26일부터, 메타마스크와 연동가능해졌습니다.  메타마스크와 나노렛저 연동하는 방법을 포스팅한 글을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링크 ▶메타마스크와 나노렛저 연동하는 방법 보러가기


기존의 메타마스크(METAMASK)를 사용해오던 분들께서 나노 레저 S(Ledger Nano S)와 연동이 가능한지 개인적으로 질문을 해오시네요. 그래서 그 내용을 킵코잉닷컴 블로그에 남깁니다. 메타마스크를 이용하던 분들은 그래도 다른 분들보다 보안에 대해 좀 더 신경쓰고 계신 분들이에요. ‘마이이더월렛’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 위험하다는걸 알고 있기때문에 메타마스크를 사용하셨던거죠. 때문에 메타마스크 사용만을 선호, 고집하고 있는데 나노 렛저S와 연동할 수 없다하니 실망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ㅠㅠ) 마이이더월렛은 안전하지 않다면서, 나노 렛저S와 연동해서 쓰려면 마이이더월렛을 사용하라니?!하고 의문을 가지는 분들도 계시고요. 하지만, 실망하실필요도 걱정하실필요도 없습니다. 나노 레져를 포함한 기타 하드월렛을 사용하는 분들은 하드웨어월렛을 연동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끔 ICO를 진행하는 코인 측에서 메타마스크를 활용하라고 적극 추천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경우는 마이이더월렛보다 메타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1. 마이이더월렛 단독 사용
  2. 메타마스크 단독 사용
  3. 마이이더월렛 + 메타마스크 연동해서 사용
  4. 마이이더월렛 + 하드월렛 연동해서 사용

메타마스크 사용이나, 마이이더월렛+메타마스크가 좀 더 안전한 것은 맞지만, 그보다 더욱 안전한 조합은 마이이더월렛+하드월렛 입니다. 1번 단독 사용만 피하시고, 나노렛저S와 같은 하드월렛이 없으신 분은 2번 혹은 3번대로 사용하시는 것도 권장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4번 조합이 최선입니다.

P.S 나노 레저S 경쟁사인 트레저(Trezor)는 18년 8월부터 메타마스크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즉 트레져는 메타마스크, 마이이더월렛 두가지 모두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노 렛저는 아직까지는 마이이더월렛과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
마이이더월렛 개발팀이 추천하는 지갑 관리 방법
마이이더월렛 나노렛저S 연동방법
메타마스크 사용법

킵코잉

하드웨어월렛, 레저나노S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