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Metamask) 사용법 3 : 나노렛저S 연동

18년 9월 26일부터 하드월렛 나노 렛저S(Ledger NANO S)과 메타마스크(METAMASK)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식을 듣자마자 너무 반가워서 바로 포스팅해봅니다. 😀 메타마스크는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 브레이브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킵코잉닷컴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메타마스크를 아직 다운로드하지 않은 분들은 다운로드부터 해주세용.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맞는 링크로 이동하여 메타마스크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메타마스크 버전은 4.9.0 버전 이상이어야 합니다.

메타마스크와 나노렛저 로고

메타마스크와 렛저나노S 연동하는 방법

레져 나노 S 디바이스를 PC에 연결 후 잠금해제해주세요. 그리고 이더리움 앱을 활성화시켜줍니다.

버튼 두개를 동시에 눌러 이더리움 앱을 활성화해준다.

설치된 메타마스크를 열어주세요. 우측 상단 메뉴를 누르고, Create account > Connect >  Ledger메뉴를 클릭합니다. 레저 지갑과 트레저 지갑 모두 메타마스크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둘 중 Ledger 를 선택해 연결해주세요.

Create account > Connect >  Ledger

연결이 완료되면 HD path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HD path는, 씨드단어로부터 주소를 생성하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Ledger 측에서 레저 라이브(Ledger live)프로그램을 출시하면서 파생경로를 바꾸었어요. 하단 링크에서 좀 더 자세한 글을 읽을수있으니 이 글에선 길게 설명하지 않을게요. 아무튼 ‘Ledger Live’는 새로운 파생 경로, ‘Legacy’는 기존 파생 경로입니다.

[ HD path 관련 내용 자세히 읽기 ]

킵코잉닷컴은 HD path를 기존경로로 설정했습니다. ( 기존 경로의 주소에 이더리움과 토큰이 보관되어있기때문이에요. ) 하단의 주소 목록 중 메타마스크에서 열어줄 주소를 선택하고 UNLOCK 잠금해제 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추가되면 목록에 ‘하드월렛’태그가 붙은 계정이 추가되어 있을거에요.

짜잔! 렛저 나노 S와 메타마스크 연동이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

메타마스크와 렛저를 연동하면?

메타마스크와 렛저를 연동했지만 프라이빗키는 항상 나노 렛저 S 안에 들어있으며 유출되지 않아요. 하드웨어 월렛의 최고 장점이죠! 프라이빗키 강철 보안!

한번 연동시켜두면 렛저를 PC에 연결하지 않아도 잔고(Balance)를 확인할 수있어요. 레저 라이브 프로그램에 포트폴리오를 추가했을 때 처럼요. 그렇지만 코인 및 토큰을 송금할 때에는 연결해야합니다. 트랜잭션에 서명을 해야할 때마다, 즉 거래를 할 때마다 렛저 나노 S 디바이스를 반드시 연결해야해요. 마이이더월렛과 연동해서 송금할 때와 마찬가지로 디바이스에서 이더리움 갯수, 송금 주소 등을 확인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어야만 송금이 됩니다.

킵코잉

하드웨어월렛, 레저나노S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스칼라 댓글:

    안녕하세요. 올려주신 글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할줄을 모르는지 메타마스크와 레저나노 s 연동시 메타마스크에서 계속 버퍼링만 되는데 이 이유는 뭘까요?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 킵코잉 댓글:

      안녕하세요 스칼라님.
      레저나노S 이더리움 앱이 업데이트가 된 것이 많습니다.
      레저라이브에서 이더리움앱을 삭제했다가 재설치하여 다시 한번 시도해보세요.
      그럼 해결될 것 같아요. 🙂 혹시 그래도 해결되지않으면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