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 나노 S 초기화 방법, 새로운 기기로 리셋하다.

렛저 나노 S를 초기화한다는 건 완전히 새로운 기기로 리셋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 장치에 들어있던 프라이빗키, 24개 복구 단어(니모닉단어)를 새로 발급받는 거에요. 프라이빗키를 새로 발급받는 건 모든 코인 종류에 대해 새로운 주소를 갖게 되는거에요.

사용하던 나노레저를 지인에게 양도하거나 중고제품으로 재판매할 경우 이 초기화기능을 이용하면 되겠죠. 혹은 복구 단어를 도난당했거나 분실했을 때, 코인 및 토큰을 모두 다른 곳(거래소 혹은 다른 하드월렛)에 잠시 옮겨두고 초기화 작업을 해줘야합니다. 복구 단어를 재발급 받고 옮겨둔 코인과 토큰을 다시 렛저 나노에 보관하면 됩니다.

※ 초기화 전 주의사항 : 초기화 기존 지갑 정보 복구를 위해서는 반드시 복구단어 24개가 필요합니다. 모든 코인 종류에 대한 잔액이 없는 분들은 복구 단어가 확실히 있지 않아도 초기화를 진행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복구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초기화 전에 반드시 24개 복구단어가 정확한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정확하지않으면 복구를 할 수 없기때문이에요. 초기화 전에 Recovery Check 앱을 통해 복구 단어가 유효한지 확인해보세요.
링크 : 리커버리 체크 앱으로 24개 복구 단어 확인하는 방법

레저 나노 S 초기화 하는 방법 2가지

  1. PIN코드(렛저 디바이스 비밀번호)를 3회 연속 틀릴 경우 자동 초기화
  2. 설정에서 리셋(Reset)버튼 누르기 

위처럼 레저 나노 S를 초기화하는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요. 이 중에 2번째 방법으로 초기화를 포스팅에 적어보겠습니다. 단순히 첫 화면에서 의도적으로 핀코드를 3번 연속 틀리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긴 해요 🙂

레저 나노 S를 PC에 연결하고, PIN코드를 입력해 잠금해제한 후, Setting 앱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Device, Reset All을 선택해주세요.

setting - device - reset all

PIN코드 입력 > Setting > Device > Reset all > 확인 > PIN코드입력

PIN코드 입력 > Setting > Device > Reset all > 확인 > PIN코드입력
Your device apps and configuration will be erased (PIN code required). Use your recovery sheet to restore your accounts on any Ledger device. Would you like to continue?

Reset all을 선택하면, 영어로 경고문(?)이 떠요. 모든 앱과 설정들이 지워진다는 내용이고 복구하려면 24개 단어를 가지고 있어야 된다는 안내에요. 다시 한번 알려드리지만, 복구를 하실분들은 리커버리 체크 앱을 통해 24개 단어 확실한지 체크한 후 초기화 하기 바랍니다.

초기화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현재 핀코드를 입력해야합니다. 핀코드를 입력하면 바로 초기화가 돼요. 정상적으로 초기화가 되면 ‘Welcome’ 이라는 문구가 뜰거에요. 지금부터는 ‘초기설정’ 과정과 동일해요. 처음 디바이스를 받았을 때 했었던 설정을 그대로 다시 해주면 됩니다.

나만이 알 수 있는 핀코드 숫자 8자리를 입력하고, 복구 단어(Recovery sheet) 24개를 받아쓰고, 레저 나노 S 디바이스에 사용할 코인앱들을 설치해주고, 레저 라이브에 포트폴리오 생성하고. 😀 초기화 후 진행되는 초기설정방법은 ‘렛저 나노 S 초기설정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킵코잉

하드웨어월렛, 레저나노S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