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레저나노 S를 연결하지않아도 잔고를 확인할 수 있다.

이건 레저 나노S 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하드월렛사용 없이 마이이더월렛, 네온 지갑, 퀀텀코어지갑, 각 일렉트럼 지갑 등을 사용하는 분들께도 강력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또 많은 분들이 모르는 방법인데요. 내 지갑의 잔고를 확인할 때 굳이 USB케이블로 나노레저를 연결하지않아도 내 코인 및 토큰 잔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갑 Unlock은 입출금할 때에만, 지갑 잔고 조회는 주소 스캔으로 하자.

각 체인마다 explorer 웹페이지가 있는데, 여기서 지갑 주소만 입력해도 잔고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 방법을 추천하는 이유는 의외로 많은 분들이 토큰 전송할 일이 없는데 단순히 잔액 조회를 위해서 하드지갑을 연결하셔서 확인하시더라구요.  하드월렛이 없는 분은 프라이빗키를 직접 입력해서 로그인하셔서 확인하시고요. ㅠㅠ

나노 레저 포함 하드 지갑을 쓰는 분들은 ‘편의’를 위해서 하단 주소에 내 지갑주소를 붙여넣어 ‘즐겨찾기’ 해두시고 잔고를 편하게 확인하세요.
하드지갑을 쓰지 않는 분들은 ‘보안’을 위해서 그렇게 해주세요. 프라이빗키를 자주 입력, 꺼내보는 행동은 해킹 당할 가능성을 높이니까요. 최대한 프라이빗키를 노출하는 일을 줄이는게 좋습니다

[이더리움 및 이더리움 댑]
https://ethplorer.io/address/내이더지갑주소
https://etherscan.io/address/내이더지갑주소

첫번째 URL은 이더리움댑, ERC20 토큰을 보기에 편하고
두번째 URL은 이더리움 코인을 보기에 편합니다.

[퀀텀 및 퀀텀 댑]
https://qtumexplorer.io/address/내퀀텀지갑주소

[네오 및 네오 댑]
https://neoscan.io/address/내 네오지갑주소

[비트코인지갑]
https://blockchain.info/address/내 비트지갑주소

위에서 언급한 이더, 퀀텀, 네오, 비트 외에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드려야겠죠? 코인마켓캡(http://coinmarketcap.com)에서 원하는 코인/토큰을 검색하세요. 좌측에 공식 홈페이지가 링크 된 웹사이트나 Explorer가 보일거에요. explorer을 클릭해서 들어간 후 본인 지갑주소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Balance(잔고)와 transaction(거래 내역)이 보이는 페이지가 뜰거에요. 이걸 즐겨찾기 해두면 편-안!

킵코잉

하드웨어월렛, 레저나노S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