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나노S 핀코드(PIN CODE)를 잃어버렸을 때

렛저 나노 S 핀코드를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렛저를 자주 사용하지않으면 핀코드를 깜빡 잊을 수도 있어요. 몇 번 시도해보다가 핀코드가 틀리기도하고요. 그런데 3번 연속으로 핀코드가 틀리면 자동으로 초기화되는 것도 아실거에요.

핀코드를 분실했을 때에는 적어둔 24개 복구 단어(리커버리 시드)로 렛저 디바이스를 재설정(=복원)해주어야합니다. 24개 복구단어를 이용하지않은 채 디바이스를 다시 설정하면, 그건 새로운 24개 단어를 발급받는 것이므로 새로운 기기를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냥 ‘초기화’죠. 기존에 사용하던 코인 지갑주소들을 그대로 쓰기 위해서는 24개 복구 단어로 ‘초기화 후 복구‘를 해주어야합니다.

24개 복구 단어를 순서대로 입력하고나면 핀코드를 설정하는 란이 나오는데 이 때 새로운 핀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새로 설정한 핀코드로 이전에 사용하던 지갑주소와 잔고를 그대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초기화 후에 재설정하는 것은 핀코드를 ‘잊었을때’인 거고, 현재 핀코드 비밀번호를 알고 있지만 단순히 핀코드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엔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링크] 레저 나노 S 핀코드(PIN CODE) 변경하기

킵코잉

하드웨어월렛, 레저나노S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 암호화폐 유저로써 민감한 개인정보가 많아요. 저는 보안전문가가 아니지만, 최대한 보안에 신경쓰고 있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